[일본 후쿠오카] 기타큐슈 고쿠라 성 축제 北九州小倉城まつり
기타큐슈 고쿠라 성에서는 매년 10월 무렵 축제가 열립니다.
작년에는 10월 15,16일 총 2일 열렸네요.
축제가 열리는 위치는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고쿠라키타구 성내2-1 고쿠라성 천수각 앞 광장 입니다.
가시는 길은 JR 가고시마 본선 고쿠라 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또는 니시코쿠라 역에서 도보로 약 10분
기타큐슈 도시 고속 오테마치 램프에서 약 5분 입니다.
고쿠라 성의 역사
간몬 해협에 접한 오구라는 육해의 교통의 요충으로서 옛부터 요새나 성이 세워진 땅이었습니다. 이 땅을 억제하기 위해 반복된 많은 호족들의 공방의 역사도 남아 있습니다. 고쿠라성의 역사는, 전국 말기(1569년), 중국 지방의 모리씨가 현재의 땅에 성을 구축한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.
그 후,다카하시 감종타카 하시 아키타야모리 카츠노부모리카츠노부거성하고 세키가하라 전투의 공로로 입국했고.호소카와 충흥호소 카와다이키에 의해, 1602년에 본격적으로 축성이 시작되어 약 7년의 세월을 필요로 했습니다. 충흥은 성시 마을 번영책으로서 제국의 상인이나 장인을 모아 상공업 보호 정책을 실시. 외국 무역도 번성하고 동시에 기온 축제도 탄생했습니다.
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천수각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캐릭터 쇼와 지역 어린이들의 댄스 퍼포먼스, 향토 예능 등을 선보입니다.
그 밖에도 관광 홍보 부스와 고향 맛있는 것 시장 등이 열려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큰 붐비는 행사입니다.